Re: 호주 ICMS대학 문의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Re: 호주 ICMS대학 문의

제이크

작성일  2021.04.02

안녕하세요. 안지현님,




ICMS 진학에 대한 문의를 남겨주셨네요.




남겨주신 ICMS 질문에 맞추어 답변해드릴게요~ 




1. 아이엘츠 안따고 들어갈 경우 여학연수로 대체 가능이라고 되어있는거는 그 학교와 연결되어있는 어학원 가야하는거죠? 그리고 그 어학연수 기간은 어느정도고 가겨도 알려주세여!




A: ICMS 뿐만 아니라 호주대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영어성적(IELTS 혹은 TOEFL)이 요구됩니다. ICMS의 경우 IELTS 기준으로 Overall 6.0(W&S 5.5 이상)을 요구합니다. 만약 아이엘츠 점수가 부족하다면 부족한 점수만큼 ICMS 지정 영어학교에서 대학준비영어(Academic English) 과정을 통과하면 추가로 영어성적 제출없이 입학이 가능합니다.




아이엘츠 기준 0.5점 부족할 경우 10주, 대학준비영어과정이 필요하며, 1점의 경우 20주, 1.5의 경우 30주 어학연수가 필요합니다(0.5점당 10주 어학연수).




그리고 아이엘츠를 응시하지 않더라도 ICMS 지정 영어학교 입학영어 레벨테스트를 통해서도 대학준비영어과정 입학이 가능합니다. 해당 테스트는 컴퓨터로 치뤄지며, 시험결과는 IELTS 점수로 환산되어 위의 경우처럼 어학연수 기간을 정하게 됩니다.




2. 졸업시 전문학위가 나오는 건가여? 아니면 그냥 학위가 나오는건가요?




A: ICMS (International College of Management Sydney)는 'College'가 들어가다 보니 많은 분들이 전문대로 생각하고, 역시 전문대 학위를 받는 것으로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College는 전문대의 의미도 있지만 '단과대학교'의 의미도 가지고 있으며, 단과대학교의 경우 학사학위(국내 4년제 학위 동등) 전공 학위를 수여하지만, 선택가능한 전공이 10개 미만입니다. 국내에서 대학교 인식되는 University 는 '종합대학교' 개념으로 학사-석사 학위만 100여개 이상, 재학생 30,000명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ICMS는 약 10여개의 학사 및 석사학위 전공 학위를 수여하고 있으며, ICMS 포함 모든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는 Bachelor(Undergraduate), 석사학위는 Master(Postgraduate)로 표기됩니다. 따라서 ICMS 에서 학사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습니다.




3.혹시 일년다니고 다른 학교 편입학 할수있나요? 




A: ICMS에서 1년 공부 후 다른 대학교 유사 전공으로 편입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공분야가 아예 다른 경우(공대 혹은 의대)등은 학업기간 및 전공과목 인정을 못 받고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드렸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Mobile: 010 7900 1544


Internet Phone: 070 7436 0961


Email: jake@ibnedu.com


답변/질문

주석훈님님의 댓글

주석훈님 작성일

1. 아이엘츠 안따고 들어갈 경우 여학연수로 대체 가능이라고 되어있는거는 그 학교와 연결되어있는 어학원 가야하는거죠? 그리고 그 어학연수 기간은 어느정도고 가겨도 알려주세여!


2. 졸업시 전문학위가 나오는 건가여? 아니면 그냥 학위가 나오는건가요?


3.혹시 일년다니고 다른 학교 편입학 할수있나요?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