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브로셔요청 즐겨찾기
 
 
랭포츠프로모션-9월까지
나비타스대폭할인-어학연수
[E.C학비할인]-9월말까지
2020년도 UTS원서비면제...
나비타스를통해 ICMS입학 ...
지역별바리스타과정 어학교정리
  Home > 커뮤니티 > 호주유학상담실
Re:영어목적 워킹홀리데이비자? 학생비자?  
공개글   작성자:  iBN 윤은주    작성일: 2019-06-25

 

안녕하세요,

 

Ibn 유학 줄리아 과장입니다. 우선,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1년이란 기간동안 휴직을 하고 호주에 어학연수를 계획하고 계시네요,

 

아시는 것처럼 영어공부를 위해서는 한국에서 열심히 공부해볼 수도 있지만

영어권 나라에서 어학연수를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한국에서 영어를 배우게 되는 경우에는 간혹, 영어권 나라 사람들과 대화할때 너무 부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언어연수의 학비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그 나라의 언어를 자연스럽게 몸으로 익히기 위해서 어학연수를 모두들 어학연수를 다녀오는 겁니다.

 

물론, 언어이기 때문에 영어연수를 하고 돌아와도, 시간이 지나고 영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영어권 나라에 있는 때와는 실력이 줄 수는 있겠지만, 몸으로 익힌 영어는 다시 영어권 나라에 돌아오셨을 때 바로 감을 찾고 영어를 구사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는 1년 휴직을 하고 다니던 외국계 회사로 복귀하실 예정이시며 직업 특성 상 영어를 계속적으로 사용하실 수밖에 없는 직업이니 영어 감을 잃을 일은 없을것으로 보이네요 ^^

 

호주에서 어학연수를 할 수 있는 비자는 세 종류로 나뉩니다.

 

1) 관광비자 : 12주동안 어학연수 가능

2) 워킹홀리데이비자 : 한 어학원에서 17주동안 어학연수 가능

3) 학생비자 : 지원하는 어학연수기간 만큼 학생비자 발급 가능, 보통 1년정도의 어학연수 기간을 권장 드립니다.

 

질문자님의 목적이 어학이라면 학생비자로 진행 하셔야 합니다.

 

호주 어학연수 기관에서 처음 듣는 과정은 일반영어 General English 과정이 되겠습니다.

 

첫 날은 레벨테스트를 보시고 질문자님의 영어레벨에 맞게 반이 편성이 되며, 평균적으로 10주에 한번씩 레벨측정을 통하여 업그레이드 된 반에서 수업이 진행 됩니다한국인의 평균 영어레벨은 6단계 중에서 2~3단계 정도이기 때문에 어학연수 기간은 40~50주로 어학연수 계획을 잡는 편입니다.

 

낮은 레벨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영어를 쉽게 터득할 수 있는 회화 위주의 수업이라고 할 수 있으며, 레벨이 높으면 높을 수록 좀 더 아카데믹한 수업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또한, 선택 수업과 같은 과정이 추가적으로 주어지며, 본인에게 가장 취약한 부분( : 발음 교정반 /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익힐 수 있답니다.

회사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과정을 선택하여 들을 수도 있습니다.

 

어학연수 예상 비용 : 1년에 한화금액으로 약 800만원 ~1300만원 정도 입니다.

 

생활 비용 : 삼개월 비용 만 준비해서 오신다면, 그 안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알바를 통해서 생활비를 벌어들입니다. 첫 달은 약 150만원 정도(집 값, 용돈 포함), 두번째 달부터는 약 100만원 정도로 예산 잡을 수 있습니다.

 

*호주 학생비자의 경우 합법적으로 2주에 40시간 아르바이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연수를 하면서 배운영어를 실생활에 적용해 볼 수 있어 다른 영어권 나라와 비교적 빠른 영어실력 향상을 기대해 볼수 있으며, 생활비용을 벌어드릴 수도 있습니다.

 

아래 연락처를 통하여 문의주시면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추어 어학원, 지역추천 및 자세한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또는, 연락처 남겨주시면 편하신 시간에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 상담원 : 윤은주(Julia) 과장

 

유선 상담 : 070 7436 3611

 

카카오톡 상담 : larlarla1984

 

방문상담 : 강남역 10번출구 카카오프렌즈건물 9


------------------------------------- 질문 내용 -------------------------------------

지금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한지 2년차인데 제 영어때문에 정말 골치가 아픕니다.

대학교졸업하고 토익도 850점대로 갖고 있지만 정말 실전에서 쓰는 영어랑은 너무 달라서 눈치도 보이고 진급시 시험도 봐야하는데 미치겠습니다

호주에 어학연수 다녀온 후배는 벌써 콜롬비아나 체코등 해외출장을 다녀오면서 자신의 입지를 잘 다지고 있는데 저는 기회가 있어도 그러질못해 연수휴직을 내고 1년간 호주에 꼭 가고자 합니다

갈수있는 방법이 두가지던데 워킹홀리데이비자? 하고 학생비자? 로 갈수 있던데 이게 비자의 종류인 것이지요?

어학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무엇으로 가는것이 좋고,

각각 비용은 얼마정도 생각해야하나요?

그리고 생활비나 숙소같은경우는 어떤지 금액은 얼마나 드닌지 알려주세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