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피스대학교 약대문의 > 호주유학상담실


커뮤니티

기회의 땅 호주, 당신의 꿈을 위한 파트너 IBN유학!

호주유학상담실

그리피스대학교 약대문의

순우

작성일  2024.03.20

몇주전에 호주에 여행가서 3주 정도 있었습니다. 친구들이 그리피스대학교 다니고 있어서 학교구경 갔는데

골드코스트 캠퍼스 의대건물 앞에서 한국 학생분들 모여있고 교수님들하고 한국 학생들하고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봤습니다

들어보니 ibn유학 에서 그리피스대학교에 입학한 한국 학생들을 별도로 초청해서 한국인 오리엔테이션을 따로 하는 모습이었는데

저도 그때도 그렇지만 그리피스대학교에 입학을 너무 하고싶더라구요

저는 현재 지방에서 보건학부에서 학업중인데 약대에 너무 가고 싶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그리피스대학교 약대 졸업해서 한국에서 약사도 될수도 있고 의대도 진학이 가능하더라구요..

고등학교때 성적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2~3등급) 현재 대학교 2학년인데 1학년때 성적은 좋은 편입니다. (일부장학금도 받았어요)


그리피스대학교 약대에 입학하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되나요?

그리고 입학이 가능한 기준이 어떤것이 있는지?

만약 입학이 된다면 지금 학교는 그때 자퇴하면 되나요?


너무 정보가 없어서 하나씩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질문

Aiden님의 댓글

IBN Aiden 작성일

안녕하세요, 호주 전문유학원, iBN유학 Aiden입니다.


그리피스대학교 약대는 한국 보건복지부 장관의 인정을 받은 13개 호주약대 중 하나로, 그리피스대학교 약대 졸업 이후에는 1년(1,824시간)의 인턴실습 및 호주 약사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한국으로 돌아오셔서 별도의 심사 없이 매년 7월 응시하는 약사 예비시험 응시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선, 순우님께서 남겨주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그리피스대학교 약대에 입학하려면 무엇부터 준비해야되나요?


호주 대학교 입학에는 학력조건(내신, 수능, 대학교 학점)과 어학조건(IELTS, PTE, TOEFL)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질문자님께서 남겨주신 내용으로는 질문자님께서는 이미 한국에서 대학교 1학년 이상 수료하셨기에, 학력조건으로는 대학교 1학년까지의 학점을 제출하시게 되며, 대학교 1학년까지의 학점이 좋은 편이셔서 학력조건은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순우님께서는 어학조건으로 요구되는 IELTS, PTE와 같은 공인 영어성적을 잘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그리피스대학교 약대는 별도로 선수과목(화학, 생물 등)이 요구되지 않기에, 그 이외에는 별도로 준비하실 부분은 없습니다.



2) 그리고 입학이 가능한 기준이 어떤것이 있는지?


그리피스대학교는 디플로마 과정을 통한 입학이 가능한 학교입니다. 디플로마 과정은 호주 대학교 편입 과정으로 호주 대학교 입학에 앞서 추후 대학교 전공 과정과 연관된 전공 기초 및 교양과목을 수강함으로써 대학교 진학 전 해당 전공의 지식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단계로 대학교 수업에 더욱 빨리 적응할 수 있는 과정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수월한 입학 조건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디플로마 과목 중 총 7과목을 면제받아 그리피스 대학교 약대 편입이 가능한 과정입니다. 디플로마 과정 입학 조건으로는, 위에서 말씀드린 대학교 1학년까지의 학점과, IELTS 6.5(Each 6.0)의 점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또한 1학년 학사 다이렉트 입학 조건으로는, 대학교 1학년까지의 학점과, 마찬가지로 IELTS 7.0(Each 6.5)의 점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3) 만약 입학이 된다면 지금 학교는 그때 자퇴하면 되나요?


학교 자퇴시점은 질문자님께서 자유롭게 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피스대학교 약대는 매년 2월, 7월 입학이 가능합니다. 



또한, 그리피스 대학교는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제공하는 대학교입니다. 

학사 입학 전 최종학력의 성적에 따라 25% 장학금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GPA 5.5/7.0 이상)


답변이 도움이 되셨을까요? 혹시 순우님께서는 어느 시기에 그리피스대학교 약대 입학을 고려하고 계실까요?


전체적인 입학절차 및 학비, 더 자세한 사항은 유학원 방문상담 또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상세한 안내 도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Aiden Kim

직통전화: 070 7436 3044

카카오톡: kkhs313

이메일: aiden@ibnedu.com

 


go top